질문자님의 동생분처럼 많은 분들이 대부분의 성범죄는 일면식이 없는 제삼자 혹은 친밀하지 않은 사람으로부터 발생할 것이라고 생각하시는데, 실상 대부분의 사건은 과거 사귀었던 연인 또는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던 이성으로부터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좋지 않게 헤어진 상황, 사귀던 중 다툰 상황 등 상대방에게 가진 악감정으로 인해 우발적 또는 계획적으로 연인을 상대로 성폭행을 저지르고 있으며, 본 혐의가 인정될 시에는 강간죄를 적용받아 3년 이상의 유기징역에 처하게 되며, 이는 미수에 그쳤다 하더라도 동일하게 처벌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과거에 연인이었기 때문에 가해자 측에서 서로 좋은 감정을 가지고 만남을 이어왔다, 동의하에 한 것이다 등의 변론 가능성이 높아 처벌이 어려울 수 있다는 점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그렇기에 고소 전부터 부산성범죄전문변호사 조력을 통해 구체적인 사실 관계 및 당시의 정황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피해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정리해 고소절차를 진행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연인 사이에서 발생한 범죄라는 특수성으로 인해 관련 내용을 입증하기가 까다로운 것이 현실이기에, 성범죄전문로펌 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형사처벌은 물론 동생분의 손해배상까지 원하시는 결과를 이끌어 보시길 바랍니다.
▶ 전문 변호사와 1:1 상담을 원하신다면 하단 네임카드 내 대표전화로 문의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