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법상 음주 후 차량등 운전은 금지되어 있으며, 질문자님의 뺑소니경우 음주운전과 뺑소니 혐의가 모두 적용되는 만큼 가중처벌되어 보다 무거운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조속히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만일 본 혐의가 인정되어 피해자가 상해를 입은 상황이라면 1년 이상의 징역 혹은 500만 원이상 3,000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으며, 최악의 상황으로 사망에 이르렀다면 도주치사죄가 적용되어 5년 이상의 징역 혹은 무기징역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결단코 해당 사안을 가볍게 볼 사안이 아니기 때문에, 신속하게 대책을 세워 최대한의 선처를 구하여야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형사 합의만을 진행하는 것이 아닌 민형사소송 둘다 진행가능성이 크기에 미리 대비를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모든 사건은 골든타임이 존재함으로, 해당 상황도 마찬가지로 초기대응이 가장 중요하다는 점 명심하시길 바라며, 경찰조사 동행전부터 사건을 객관적으로 바라볼 줄 아는 안양형사전문변호사 도움을 받아 사건을 면밀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음주뺑소니는 혈중알코올농도, 피해자의 피해정도, 전과 여부, 합의 여부 등에 따라 처벌의 경중이 달라지지만, 어떤 조력을 받는지에 따라서도 그 결과는 확연히 차이나니 해당 관련 사건 경험을 다수 보유한 본 변호사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대표전화를 통해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