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얼마전 클럽가서 만난 여성분이 있는데..
신나게 놀거 다 놀고 그랬는데 경찰에서 연락와서 강제추행건으로 접수되었다고 조사를 받으러 오라고 합니다..
제가 의심이 가는 건 그때 좀 구석진 곳에서 그 여성분과 접촉?이 좀 있긴 했어요.. 클럽이 다 그런거 아닌가요,,ㅜㅜ
딱히 거부의사도 없었고 저도 그냥 그렇게 동의하는 의사인줄 알았는데 이렇게 될 줄 꿈에도 몰랐네요,, 그 때 급하게 가야 된다고 하시긴 했었어서 그냥 있는 그대로 믿었는데,, 그게 아니였나 싶기도 하구요,,
수원변호사 동행해야 할까요? 자문을 좀 얻고 싶습니다.
애매한테 말고 좀 큰 곳으로 해서 확실히 마무리하고 싶은데 수원법률사무소 쪽으로도 추천 부탁드립니다.
A
갑작스러운 경찰 조사 연락에 당황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회의 성적 권리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현재 과거에 비해 상당히 향상된 상황이며, 타인에게 성적 피해를 준 자에 대한 처벌도 강화되었습니다.
강제추행은 사람에게 폭행이나 협박을 이용해 상대방에게 성적인 수치심과 혐오감을 야기할 수 있는 행동을 실행했을 경우 성립이 되며, 혐의가 인정이 된다면 10년 이하의 징역이나 혹은 1,500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실제 성범죄 사건 중 대다수 피해자들은 당시 공포감으로 인해 뚜렷한 의사 표현을 보이지 못하고 방어기제를 보인다는 점에서, 상대방의 직접적인 허락이 없는 한 고소 진행이 충분합니다.
또한, 성추행 사건에 연루되어 조사를 받게 되는 경우, 가해자에 대한 심문이 먼저 진행되는 부분으로 논리적으로 일괄된 진술을 하지 못할 경우 질문자님께서 불리한 상황에 놓이게 될 가능성이 높아 섣불리 대응하기보단 수원법률사무소 또는 수원변호사 동행을 겸해 진술하시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관련 사안으로 궁금하신 부분이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 바로 상담을 원하신다면? 1800-7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