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사례
의뢰인은 피고(회사)에서 오래 근무하며,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었습니다. 몇 년 뒤 A씨가 이사장으로 선임되었는데, 의뢰인은 A씨와 회계 관련 갈등을 지속적으로 겪어왔습니다.
그 과정에서 A씨는 의뢰인게 구두로 해고 통지를 한 후 해고통지서를 내용증명으로 보냈습니다. 해고사유로는 업무상횡령, 직무태만, 이사장 직무 방해 등이 적혀있었는데요.
업무상횡령으로 고소까지 당한 의뢰인은 무죄 판결 후 해고무효확인소송을 결심하고, 법무법인 대륜의 노동전문변호사에게 조력을 요청하셨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의 면밀한 소통을 통해 해고무효확인소송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의 전문가로 이뤄진 노동전문변호사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이사회 의결 등 적법한 해고예고절차를 거치지 않았음
■ 해고사유로 삼은 업무상횡령에 대해서는 무죄 판결이 선고 되었음
■ 원고의 복직시까지 임금 상당액의 지급을 할 의무가 있음
법원은 법무법인 대륜의 주장을 받아들여 ‘피고가 원고에 대하여 한 해고는 무효임을 확인한다. 피고는 원고에게 원고가 복직하는 날까지 임금 상당액을 지급하라’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오랜기간 성실하게 일하였으나 억울하게 해고를 당하였던 의뢰인은 노동전문변호사팀의 도움으로 해고무효확인소송에서 승소하고 복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만약 위 사례와 비슷한 상황으로 곤란을 겪고 계신다면 언제든 법무법인 대륜으로 의뢰해 주시길 바랍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법률전문가 3인 이상으로 전담팀을 구성해 전문성을 극대화하며, 해결사례를 토대로 구축한 대륜만의 소송시스템으로 의뢰하신 사건을 성공으로 이끌어 오고 있습니다. 본 소송과 관련하여 법률조력이 필요하시다면 법무법인 대륜과 함께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노동산재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