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지식인
조회수 32,537 | 2023-10-18
안녕하세요. 법무법인(유한) 대륜의 광교이혼변호사 입니다.
배우자가 불륜을 저질렀으나 뻔뻔한 태도로 재산분할을 요구하고 있는 질문자님의 상황에서 너무나 황당하실 것 같은데요.
법적으로 혼인의 관계일 경우, 결혼 후 형성된 재산은 공동의 자산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이혼 시 공평하게 배분하는 것이 일반적이나, 부부간의 기여도에 따라 비율이 다르게 측정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처럼 주부였다고 할지라도, 결혼생활 기간 동안 경제활동을 틈틈히 하셔서
경제적 기여를 했다면 기여도를 어느정도 인정을 받아, 배우자로부터 재산분할의 강압적 요구에 방어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상대방의 유책 사유로 인해 이혼을 하게 되는 사황이라면, 재산분할 뿐만 아니라
가정 파탄의 원인을 제공하여 정신적 고통을 안겨준 이유로서 위자료 청구소송을 진행해 금전적으로 보상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이혼의 과정은 기여도를 입증받고, 상대방의 억지스러운 주장에 대한 반박을 하는 등 하나부터 열까지 쉬운 과정이 없기에,
홀로 진행하기 보다는 해당 사안을 다뤄본 경험있는 법률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렇기에, 외도의 증거를 수집하여 법적으로 까다로운 절차도 한번에 진행할 수 있기 위해서라도 광교이혼변호사에게 맞춤형 법률 조력 확실히 받으셔서 원하시는 결과 이끌어내시길 바랍니다.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노동산재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