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한 말, 훈육을 위한 행동들도 예민한 시선으로 바라보는 요즘, 포괄적인 학대 혐의가 성립하기 때문에 자칫 잘못했다가는 아동학대로 신고당할 수도 있는 일이 많습니다.
먼저, 아동학대 혐의에 대해 억울함이 많으신 경우라면 경찰조사 전에 철저하게 변론을 준비하셔서 혐의를 확실하게 부인하셔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현재 해당 부모에게 먼저 연락해 무턱대고 사과를 건네시진 않으셨길 바랍니다. 잘못한 게 없다면 사과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니 괜한 행동으로 없던 혐의를 있는 것처럼 보여서 혐의가 인정되는 일은 없도록 하셔야 합니다.
이제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실 테지만, 사실 이런 중대한 상황에 혼자서는 무엇이든지 어려울 수밖에 없습니다. 이럴 때는 꼭 저와 같은 아동학대전문변호사 선임을 통해 객관적인 상황 분석과 해결 방안을 도출해 보실 것을 권유드리고 싶습니다.
현재 질문자님이 서울(강남구/용산구/종로구/도봉구), 부산(센텀시티/연제구/명지), 대구(반월당/수성구), 인천, 광주(상무지구/동구), 대전, 울산, 남양주, 수원, 고양(일산), 천안, 순천, 안산, 목포, 부천, 의정부, 춘천, 원주, 창원, 진주, 청주, 전주, 제주, 성남(분당), 평택, 포항, 안양, 군산 지역 중 어디에 계셔도 상담이 가능하니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