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등과 같은 디지털 기기의 발전과 함께 인터넷 사용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청소년들의 사이버 범죄가 점점 늘어가고 있는데요. 만일 자녀분께서 사진 등을 조작하여 유포하였을 경우에는 무거운 처벌을 피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위와 같은 범죄 행위는 딥페이크라고도 불리며, 이는 딥러닝과 페이크의 합성어로 실제처럼 합성한 이미지나 영상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온라인상의 유포는 100% 삭제가 쉽지 않기 때문에 재판부에서는 죄질을 상당히 안 좋게 보고 있습니다.
떠들썩했던 N번방 사건 이후 온라인 성범죄는 가해자가 미성년자라 하여도 처벌을 피하기 어려우며, 성폭력처벌법 제14조에 따르면 5년 이하의 징역 혹은 5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질문자님의 자녀가 한 행동은 파급력이 엄청나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계셔야 하며, 한 번의 실수로 본 죄의 낙인이 찍히는 일이 없도록 수원학교폭력변호사 조력을 통해 초기부터 철저한 대응을 준비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지금 하고 계신 고민을 이해합니다. 일반 학폭 사건이 아닌 만큼 홀로 대응하시기보단, 현재 학교 지원 변호사를 진행하고 있는 본 변호사를 통해 1:1 상담은 물론, 대체 불가능한 법적 도움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 수원학폭변호사 상담예약은 하단 네임카드 내 대표전화로 문의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