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가 헤어지는 이유는 당사자 사이 문제로 인한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때론 제 3자가 결혼생활에 영향을 주어 파탄에 이르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이는 예전부터 잘 알려진 고부 갈등이나 배우자 집안과의 다툼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결혼이 단순히 개인 사이 이상의 의미를 가지며 두 집안이 가족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기 때문에 특히 가족 불화로 인한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민법 재판상의 이혼이 가능한 원인 중에는 '배우자의 직계존속으로부터 부당한 대우'를 받았을 때 혼인을 지속하기 어려운 사유에 속한다고 보고 있는데요.
다만, 부부 사이의 문제가 아닌 제 3자인 시댁 식구들을 대상으로 위자료 청구가 이어지는 경우는 배우자와의 절차에서 발생하는 위자료 청구보다 복잡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지속적으로 부당한 대우를 받았다는 것에 대한 객관적이고 명확한 법적인 효력이 있는 증거를 확보해야 하는 것이 관건이기 때문에 전문 변호사의 조력이 필요한 영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명절 이혼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해당 사안과 관련된 경험을 보유한 이혼 전문 변호사와 함께하는 철저한 재판 준비를 통하여, 그간의 정신적, 신체적으로 입은 피해에 대한 적합한 보상을 받고 새로운 인생의 출발점으로 한발 다가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